- 주석  : 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.  개발 소스에 영향을 끼지치 않고 개발자가 보고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

 // : 한 라인만  

/*~*/ : /*와 */ 사이에 있는 모든 범위 주석

 



- 변수 : 하나의 값을 저장할 수 있는 메모리 공간

다양한 타입의 값을 저장할 수 없고, 한 가지 타입의 값만 저장 가능 

변수 명명 규칙 : 

  • 첫글자는 문자, '$' , "_"  
  • 숫자로 시작 불가
  •  영어 대소문자 구분
  • 단어 두개 합쳐진 경우 첫 글자 대문자
  • 글자 제한 없음
  • 자바 예약어 사용 불가

변수 선언 : 데이터 타입 변수 이름[ = 초기화];

EX) int age; = int 데이터 타입을 가진 age란 변

- 예약어 

기본 데이터 타입 boolean, byte, char, short, int, long, float, double 
접근 지정자 private, protected, public 
클래스와 관련된 것 class, abstract, extends, implements, enum 
객체와 관련된 것 new, instanceof, this, super, null 
메소드와 관련된 것 void, return 
제어문과 관련된 것 if, else, switch, case, default, for, do, while, break, continue 
논리값  true, false 
예외 처리와 관련된 것  try, catch, finally, throw, throws 
기타  transient, volatile, package, import, synchronized, native, final, static, strictfp, assert 



- 문자와 문자열 구분 : 문자는 ' ', 문자열 ""으로 묶여있으며, 문자는 하나의 문자, 문자열은 여러 개의 문자를 의미함

'\t' 수평 탭
'\n' 줄 바꿈
'\r' 리턴
'\"' "(큰따옴표)
'\'' '(작은따옴표)
'\\' \(역슬래시)



-데이터 타입 

정수 byte 1byte 8bit -128 ~ 127
char 2byte 16bit 문자 1개(한글도 가능)
short  2byte 16bit   
int 4byte 32bit   
long 8byte 64bit   
실수 float   4byte  32bit   
double  8byte 64bit   
실수 boolean 1byte 8bit true, false

 

 

*보수 :  보충을 해주는 수

 - 1의 보수 : 비트로 계산(2진수), 반대로 즉 -로 바꿔주는 것 

 - 2의 보수 : 1의 보수에서 +1 하는 것



- 타입 변환 : 데이터 타입이 다른 데이터 타입으로 변환하는 것

  1.  자동 타입 변환 : 프로그램 실행 도중에서 자동적으로 타입 변환 일어나는 것 ( 작은 타입 -> 큰 타입)
  2.  강제 타입 변환 : 큰 타입에서 작은 타입으로 자동 타입 변환 불가, 개발자가 강제로 타입 변환 시키는 것. 캐스팅 연산자() 이용하여 변환함   ex) 정수 3을 실수로 : 3.f or 3.0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조건문과 반복문  (0) 2019.06.18
연산자  (0) 2019.06.18
이클립스 설치  (0) 2019.06.18
자바 프로그램 개발 순서  (0) 2019.06.18
자바(JAVA) 개발 환경 구축_2. 환경변수 설정  (0) 2019.06.18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