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주석 :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. 개발 소스에 영향을 끼지치 않고 개발자가 보고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
// : 한 라인만
/*~*/ : /*와 */ 사이에 있는 모든 범위 주석
- 변수 :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
다양한 타입의 값을 저장할 수 없고, 한 가지 타입의 값만 저장 가능
변수 명명 규칙 :
- 첫글자는 문자, '$' , "_"
- 숫자로 시작 불가
- 영어 대소문자 구분
- 단어 두개 합쳐진 경우 첫 글자 대문자
- 글자 제한 없음
- 자바 예약어 사용 불가
변수 선언 : 데이터 타입 변수 이름[ = 초기화];
EX) int age; = int 데이터 타입을 가진 age란 변
- 예약어
기본 데이터 타입 | boolean, byte, char,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 |
접근 지정자 | private, protected, public |
클래스와 관련된 것 | class, abstract, extends, implements, enum |
객체와 관련된 것 | new, instanceof, this, super, null |
메소드와 관련된 것 | void, return |
제어문과 관련된 것 | if, else, switch, case, default, for, do, while, break, continue |
논리값 | true, false |
예외 처리와 관련된 것 | try, catch, finally, throw, throws |
기타 | transient, volatile, package, import, synchronized, native, final, static, strictfp, assert |
- 문자와 문자열 구분 : 문자는 ' ', 문자열 ""으로 묶여있으며, 문자는 하나의 문자, 문자열은 여러 개의 문자를 의미함
'\t' | 수평 탭 |
'\n' | 줄 바꿈 |
'\r' | 리턴 |
'\"' | "(큰따옴표) |
'\'' | '(작은따옴표) |
'\\' | \(역슬래시) |
-데이터 타입
정수 | byte | 1byte | 8bit | -128 ~ 127 |
char | 2byte | 16bit | 문자 1개(한글도 가능) | |
short | 2byte | 16bit | ||
int | 4byte | 32bit | ||
long | 8byte | 64bit | ||
실수 | float | 4byte | 32bit | |
double | 8byte | 64bit | ||
실수 | boolean | 1byte | 8bit | true, false |
*보수 : 보충을 해주는 수
- 1의 보수 : 비트로 계산(2진수), 반대로 즉 -로 바꿔주는 것
- 2의 보수 : 1의 보수에서 +1 하는 것
- 타입 변환 : 데이터 타입이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
- 자동 타입 변환 :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서 자동적으로 타입 변환 일어나는 것 ( 작은 타입 -> 큰 타입)
- 강제 타입 변환 : 큰 타입에서 작은 타입으로 자동 타입 변환 불가, 개발자가 강제로 타입 변환 시키는 것. 캐스팅 연산자() 이용하여 변환함 ex) 정수 3을 실수로 : 3.f or 3.0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조건문과 반복문 (0) | 2019.06.18 |
---|---|
연산자 (0) | 2019.06.18 |
이클립스 설치 (0) | 2019.06.18 |
자바 프로그램 개발 순서 (0) | 2019.06.18 |
자바(JAVA) 개발 환경 구축_2. 환경변수 설정 (0) | 2019.06.18 |